[IR분석] 오리온 "제품과 채널 경쟁력 제고에 초점"

오리온 본사 전경.(사진=오리온)

오리온 본사 전경.(사진=오리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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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대 K-푸드의 수출을 이끌던 오리온의 성장 정체가 길어지고 있습니다. 경쟁사들이 지난 2년간 해외 수출 확대로 외형 성장을 이어왔지만, 오리온의 외형 성장은 부진한 모습입니다. 제과 시장의 성장이 둔화되는 가운데, 오리온은 제품 가격 인상에 보수적인 모습을 보인 탓으로 분석됩니다. 오리온은 비우호적인 영업환경 속에서도 제품과 채널 경쟁력 제고에 초점을 맞춘다는 방침입니다.

◆ '초코파이' 중심 국내 제과 명가…해외 진출도 '성공적'

오리온은 음·식료품의 제조, 가공 및 판매 등 식품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7년 6월 오리온홀딩스에서 인적분할됐습니다. 분할 전 존속회사인 오리온홀딩스는 1974년 국내외 제과시장의 히트제품인 '초코파이'를 출시한 것으로 유명한데요. 빠른 해외 시장 개척 전략을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쌓아 왔습니다.

오리온은 국내 대표 제과 명가로 꼽힙니다. 초코파이 이후에도 여러 파이 제품과 포카칩, 오징어땅콩과 같은 우수한 장수 브랜드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제품과 안정적인 실적을 바탕으로 제품력 강화를 통한 건강한 성장을 지속하기 위한 매년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간편대용식, 닥터유, 제주용암수 등 신규사업 추진도 지속하며 미래성장동력을 찾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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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24 기준

오리온 271560

119,700원 ▼ 1,100원, ▼ 0.91%
◆ 기업개요
'초코파이'로 유명한 제과 전문업체
상장일2017/07/07
대표자이승준
본사주소서울특별시 용산구 백범로90다길 13
전화번호02-710-6000
◆ 최근주요공시
공시일자공시제목
2025/04/15연결재무제표기준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2025/04/03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일반)
2025/04/02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2025/03/18연결재무제표기준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2025/03/18사업보고서 (2024.12)
(자료=금융감독원전자공시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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