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분석] F&F "2분기까지 실적 부진…하반기 반등 예상"

사진=F&F 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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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F의 주가 부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2분기에도 내수 경기 침체 여파로 좋지 않은 성적표를 받게 될 전망입니다. 다만 F&F는 하반기부터 실적이 반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중국 법인의 성장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핵심 브랜드의 국내 매출도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 메가 브랜드 MLB·디스커버리 보유…브랜드 다각화 진행

F&F는 MLB, 디스커버리 등의 브랜드로 유명한 패션업체입니다. F&F홀딩스로부터 2021년 5월 분할 설립됐습니다.

F&F의 핵심 브랜드인 'MLB'는 1997년 6월 라이센스를 통해 런칭해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MLB 브랜드의 인지도 및 고객 충성도를 바탕으로 2010년 2월 차별화 된 키즈라인인 MLB 키즈(KIDS)를 런칭했습니다.

F&F는 지난 2017년 9월 아시아 사업 확장을 위해 홍콩에 법인(FNF HONGKONG LTD)을 설립해 홍콩, 마카오, 대만에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확장했습니다. 2019년부터는 MLB의 글로벌 비즈니스가 중국까지 확장되면서, 중국내 대형 온라인 유통채널 및 오프라인 스토어를 중심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브랜드 '디스커버리'(DISCOVERY) 역시 F&F의 포트폴리오에 있는데요. 새로운 개념의 스포츠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한 디스커버리는 2012년 8월 런칭했습니다.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탑 브랜드의 위치에 올랐습니다.

F&F가 자체개발 브랜드인 '스트레치 엔젤스'(STRETCH ANGELS) 2018년 5월 런칭했습니다. 기능성 소재로 라이프스타일 뿐만 아니라 여가활동에도 최적화 된 애슬래져 아이템들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2018년 5월 지배회사인 F&F홀딩스가 인수한 '듀베티카'(DUVETICA)는 최고 수준의 생산품질을 갖춘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입니다. F&F의 디자인, 마케팅 역량 등과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확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사업을 기반으로 F&F가 2023년 6월 아시아 사업 라이센스 권리를 취득했고, 2023년 8월 중국에 진출하며 상하이에 1호점을 시작으로 현지인 대상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스트리트 웨어 브랜드 '수프라'(SUPRA) 역시 같은 방식으로 중국에 진출했습니다. 2020년 10월 F&F홀딩스는 수프라를 인수했고, 2023년 9월 중국에 진출해 상하이에 1호점을 오픈했습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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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9.13 기준

F&F 383220

58,900원 ▲ 1,700원, ▲ 2.97%
◆ 기업개요
분할 전 회사인 F&F(현 F&F홀딩스)의 사업 중 패션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상장일2021/05/21
대표자김창수
본사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541
전화번호02-520-0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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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금융감독원전자공시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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