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젝시믹스
이미지 확대보기◆ 국내 애슬레저 강자 '젝시믹스' 보유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젝시믹스(XEXYMIX)를 전개하는 업체입니다. 브랜드엑스의 주력 사업인 젝시믹스는 국내의 대표적인 애슬레저(athleisure) 브랜드로 꼽히는데요. 애슬레저란 '운동'을 의미하는 애슬레틱(athletic)과 '여가'를 뚯하는 레저(leisure)의 합성어입니다.
쉽게 말해, 스포츠웨어를 기반으로 하여 활동적이면서도 편해 보이는 옷차림을 일컫는 용어인데요. 활동성과 기능성을 가진 스포츠웨어와 아웃도어웨어의 장점을 취하면서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입고 활동할 수 있는 패션 스타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특히 대표격인 레깅스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가장 크게 성장하는 패션 카테고리 중 하나로 자리잡았습니다.
애슬레저 시장은 2010년대부터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에 따르면 2016년 1조5000억 원 규모였던 국내 애슬레저 시장은, 팬데믹이 본격화한 2020년에 이미 3조 원 규모로 2배 이상 성장했습니다. 미국 컨설팅업체 린치핀는 오는 2025년 전 세계 애슬레저 시장 규모를 5800억 달러(약 644조 원) 규모로 예상했습니다.
젝시믹스는 2015년 런칭한 후 5년만에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코스닥 시장 상장을 견인했습니다. 상장 후에도 성장은 꾸준히 나타나고 있는데요. 2021~2023년 사이 젝시믹스의 매출액은 1430억 원→1913억 원→2167억 원으로 2년 만에 51.6% 성장했습니다. 덕분에 같은 기간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매출액도 1575억 원→2069억 원→2326억 원으로 뛰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