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승엔터프라이즈의 실적이 정상화되고 있습니다. 올해 2분기 역시 고객사 아디다스의 발주에 힘입어 코로나19 이전 시기의 실적을 기록했는데요. 하반기에는 실적 성장의 폭이 더 커질 전망입니다.
◆ 2Q 영업이익 188억 원…컨센 21% 상회
2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화승엔터프라이즈의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148% 증가한 188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2% 늘어난 3917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증권업계가 예상한 화승엔터프라이즈의 2분기 매출액은 3792억 원, 영업이익은 155억 원입니다. 실제 매출액이 컨센서스 대비 3.3%, 영업이익은 무려 21.3% 상회한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셈입니다.
이번 호실적의 배경은 아디다스의 재고 정상화를 꼽을 수 있습니다. 화승엔터프라이즈는 지난해 아디다스의 재고 감축 계획으로 운동화 생산량이 전년대비 27% 가량 감소하며,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1분기에는 10억 원, 3분기에는 17억 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는데요.
가을·겨울(FW)시즌 물량을 만드는 2분기와 다음해 봄·여름(SS)시즌 물량을 만드는 4분기에도 각각 영업이익이 76억 원, 80억 원에 그쳤습니다. 이는 전년대비로 절반 이상 감소한 수치입니다. 이에 따라 지난해 연간 매출액은 1조2138억 원으로 전년대비 26.6% 줄었으며,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75.4% 감소한 13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다만 올해 분위기는 다릅니다. 올해 1분기 매출액 3454억 원, 영업이익 53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한데 이어, 2분기는 화승엔터프라이즈가 가장 좋았던 시기인 2019년 2분기 영업이익 174억 원을 넘어섰습니다.
당시 화승엔터프라이즈는 아디다스의 증설 계획에 따라 ASC(Adidas Standard Cell) 라인을 확충하며 분기별로 실적이 가파르게 상승한 바 있습니다. 올해 역시 아디다스가 과거 재고를 털어내고 신제품을 출시함에 따라 화승엔터프라이즈의 호실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하반기 '올림픽·유로' 매출 반영…아디다스 실적 전망치↑